×
달콤한 여행

북구 양정동 울산의 자동차 산업관광 코스 가족코스

오늘도여행



 울산은 산업도시이다. 그중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공장은 서울 여의도 면적의 1.5배로 하루에 평균 6000여 대의 자동차가 생산되는 세계 최대 단일체제 공장이다.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약 70~80분 동안 문화회관 헤리티지홀 전시 관람 > 3공장 의장공장 견학통로 > 수출부두 순서대로 견학할 수 있다. 주변의 태화강을 중심으로 전망대와 대공원을 함께 돌아보는 코스는 하루를 즐겁게 보내기 좋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63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태화강 전망대
      2009년 2월 24일 개장하여 태화강의 수려한 경관과 자연생태 전망, 태화강의 철새관찰 그리고 시민휴식 공간으로 재 탄생하였다. 지상 4층 (높이 28m), 연면적 514㎡로 야외전망대 및 홍보관, 휴게실이 설치되어있다.

      Fe01(에프이01)
      Fe01은 울산시 울주군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업사이클 복합문화 예술공간이다. 폐 자동차, 오토바이 등의 철(Fe) 부속품을 재활용한 정크아트 작품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무한한 상상의 세계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로봇시리즈>, <기원의확장>, <상상동물원>, <쥬라기파크>, <영화시리즈> 5가지 테마의 다양한 정크아트 야외 조형 전시물 1,140여 점을 선보이고 있다. 테마별 스토리와 작가의 정교한 표현 기법을 보여주는 본 전시는 오픈런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업사이클 문화 형성을 선도하고자 전시에 연계하여 정크아트를 직접 제작해 보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태화강 대공원
      태화강 대공원은 서울 여의도 공원 면적의 2.3배에 달하는 531천㎡로 물과 대나무, 유채ㆍ청보리를 비롯한 녹음이 함께 어우러진 전국 최대규모의 도심친수공간이다. 실개천과 대나무 생태원,야외공연장, 제방산책로 등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적인 생태공원으로 조성하였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5개 공장에서 하루 평균 6000여대의 자동차를 생산해 내는 세계 최대 단일체제 공장이다. 문화회관에서 시작하는 현대자동차 견학 프로그램은 투어버스로 제3공장과 수출 부두를 거쳐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순서로 진행된다.

      용연서원
      용연서원은 1737년(영조13)에 도(道) 유림의 공의에 의해 황용연(黃龍淵) 위에 용연사(龍淵祠)가 창건되어 충숙공(忠肅公) 이예(李藝)를 배향하였으며 1782년(정조6) 웅촌 석천리로 이건되어 사호(祠號)를 석계라 하였다.


    태그 #양정동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