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는 500여 년동안 강원도의 정청 업무를 수행했던 감영이 있던 곳으로 지방행정의 중심지였고, 강릉과 원주를 합친 강원도의 이름에 들만큼 예로부터 큰 고장이었다. 또한 원주는 소설가 박경리 선생이 말년에 머물던 곳이다. 박경리선생의 옛집과 토지의 배경을 테마공원으로 조성해 꾸며놓은 곳이다. 원주는 원주의 역사와 문학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8.8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5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아름들 반려견쉼터 (원주시 흥업면)
- 오빠딸기체험농장 (원주시 신림면)
- 원주한울오토캠핑장 (원주시 신림면)
- 간현관광지 캠핑장 (원주시 지정면)
- 한스캠핑장 (원주시 신림면)
- 강윤정프로샵(오크점) (원주시 지정면)
- 렌탈의전설 (원주시 지정면)
- 차밍캠핑 (원주시 지정면)
- 원주 산악자전거파크 (원주시 신림면)
- 그린애캠핑장 (원주시 호저면)
- 스노우밸리 (원주시 지정면)
- 산노리캠핑장 (원주시 신림면)
- 오크밸리 C.C (원주시 지정면)
- 생각속의 집 (원주시 지정면)
주변 볼거리
SNS.
원주향교
원주향교는 맨 안쪽 중앙에 대성전, 그 좌우에 동.서무를 배치하고 대성전 앞에 명륜당을 두고 명륜당 앞쪽 좌우에 동.서재를 배치하였으며, 동재 옆에 수복실을 명륜당 앞에 외삼문을 배치하였다.
원주감영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조선시대의 사적지로 2002년 3월 9일 사적 제439호로 지정되었다. 강원감영은 조선시대인 1395년(태조 4)에 원주에 설치되었다. 감영은 조선시대에 각도의 관찰사(觀察使:監司)가 정무를 보던 청사로 원주·전주·평양의 감영을 제외하면 한곳에 계속 있지 않고 소재지의 변천과 도시화 등으로 그 본래의 형태를 찾아보기 어렵다.
박경리문학공원
한국문단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칭송받고 있는 박경리선생의 대하소설「토지」를 주제로 선생의 문학세계를 탐방할 수 있는 박경리문학공원은 소설「토지」의 산실인 박경리선생 옛 집을 공원화하였다.
태그 #원주시 #나홀로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