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내에는 문화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미술관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 시설이 기다린다. 법무부에서 조성한 솔로몬 로파크에서는 자녀에게 법정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시민천문대에서 저녁별을 보는 것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0.30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5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갈마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정부대전청사숲의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 (대전광역시 서구)
- 남선공원 스케이트장 (대전광역시 서구)
- 대전엑스포시민광장스케이트장 (대전광역시 서구)
- 월평, 신탄진, 송촌 정수장(물사랑학교) (대전광역시 서구)
- 도산서원(대전) (대전광역시 서구)
- 용화사(대전) (대전광역시 서구)
- 한밭수목원 (대전광역시 서구)
- 마치광장 (대전광역시 서구)
- 남선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대전곤충생태원 (대전광역시 서구)
- 바구스스파 (대전광역시 서구)
- 상보안 유원지 (대전광역시 서구)
주변 볼거리
SNS.
- 저녁식사(살루떼)
살루떼는 엔틱한 가구와 고풍스러운 샹들리에가 어우러진 이탈리아 음식 전문점이다.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 샐러드, 스테이크를 제공하며, 데이트 장소 또는 모임장소로도 적합하다.
솔로몬 로파크
솔로몬 왕이 재판을 통해 지혜롭게 정의를 실현했듯이 솔로몬 로파크는 법치사회의 자유, 지혜, 정의를 느끼고 체험하며 국민 누구나가 신뢰하는 법치국가를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민주시민의 자질과 소양을 쌓아가는 법교육 테마공원이다. 솔로몬 로파크는 어린이, 청소년과 국민들이 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법무부가 조성하고 직접 운영하는 법과 정의의 배움터이다.
대전시립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은 대전, 중부권의 최초 공공미술관으로 지역미술은 물론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 모두가 그 성과를 함께 누림으로써 보다 여유롭고 깊이 있는 삶을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설립되었다.
대전시민천문대
대전시민천문대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개관측을 실시하는 국내 최초의 시민천문대이다. 제1관측실에 설치된 10인치 굴절망원경은 국내 최대 구경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홍염 필터를 이용하여 태양 홍염의 모습을 선명하게 관찰할 수 있다. 주로 맑은 날 주간에는 태양 관측을, 야간에는 행성과 달, 성운, 성단, 은하 등의 천체를 관측할 수 있다.
이응노 미술관
대전 이응노 미술관은 이 지역이 낳은 세계적인 작가 고암 이응노(1904-1989) 화백의 예술 연구와 전시를 맡아 이 시대 고암 정신을 확장하고 계승할 목적으로 2007년 5월 개관하였다. 이응노의 삶과 예술 활동을 재조명하고, 그의 예술세계를 연구함으로써 한국 미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태그 #서구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