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새천년 해안도로, 깊고 푸른 동해 바다를 온몸으로 맞는다!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새천년해안도로(이사부길)는 동해의 깊고 푸른 바다를 끼고 도는 길이다. 굽이굽이 물 흐르듯 나있는 도로는 드라이브하기에 최고이다. 특히 도로 곁으로 바다가 바짝 붙어 있어 천천히 달리며 바다를 만끽하는데 그만이다.

※ 하단의 지도를 확대하여 코스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상의 코스가 겹치는 경우 지도를 확대하여 확인해주세요.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휠 또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지도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약 5.3km
    • 코스일정 : 당일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삼척항
      공업항이자 무역항으로 한때는 동해 최대 항구였으나 현재는 소박한 어촌마을을 지키는 항구이다. 항구에는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방파제와 활어회를 파는 맛집이 즐비하다.


      삼척해변
      삼척해변은 연장 1.2km, 폭 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관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 깨끗한 백사장과 수심이 얕아서 남녀노소 모두가 수영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비치조각공원
      비치조각공원은 새천년해안도로변의 주요 볼거리 중의 하나이다. 여름철은 물론 4계절 관광객이 찾아와 조각작품을 감상하면서 휴식 및 더위를 식히는 장소로 인기를 높다. 공원 내에는 야외무대가 있어 작은 음악회나 버스킹을 즐길 수 있다.


      소망의탑(새천년해안유원지)
      새천년의 소망을 담아 2000년 시에서 건립한 탑으로, 건립 후원자 33,000명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으며 3단 타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은 신혼부부의 소망석이며, 2단은 청소년, 3단은 어린이의 소망석으로 되어 있으며, 탑신은 소원을 비는 양손의 형태로 표현되어 있다. 또한 새로운 천년의 시작을 기념하는 타임캡슐을 탑 아래에 묻어 두었다.


      작은후진해변
      삼척시청에서 북쪽으로 1.5km 거리에 위치한 작은후진해수욕장은 삼척해수욕장과 붙어있으며, 낮은 야산을 뒤로한 아담한 어촌마을에 자리잡고 있다. 백사장길이 150m, 수심 1~1.5m 정도이며, 옆에는 작은 항포구를 끼고 있어 가족단위의 피서지로 적합하다.


    태그 #삼척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