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에 자리한 두타산은 해발 1,353m로 제법 높은 산이다. ‘속세의 번뇌를 버리고 불도를 닦는다’는 뜻의 두타산은 천년 고찰 삼화사와 선현들이 안빈낙도를 즐겼다는 무릉계곡을 품고 있다. 무릉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쌍폭, 용추폭포 등이 장관을 이룬다. 몸과 마음을 편히 쉴 수 있는 진정한 휴식처, 두타산으로 떠나보자.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3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7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북평성당 (강원도 동해시)
- 까막바위 (강원도 동해시)
- 무릉계곡 힐링캠핑장 (강원도 동해시)
- 무릉계곡캠프장 (강원도 동해시)
- 백두대간동해소금길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 시원하고 짜릿하게 즐기는 동해 1박2일 여행코스 (강원도 동해시)
- 망상오토캠핑리조트제2오토캠핑장 (강원도 동해시)
- 동해 논골담길 (등대 담화마을) (강원도 동해시)
- 추암오토캠핑장 (강원도 동해시)
- 해파랑길 33코스 (강원도 동해시)
- 아름다운캠프 (강원도 동해시)
- 동해 웰빙레포츠타운 (강원도 동해시)
- 동해향교 (강원도 동해시)
- 추암해변 (강원도 동해시)
주변 볼거리
SNS.
무릉계곡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형성된 무릉계곡은 호암소로부터 시작하여 약 4km 상류 용추폭포가 있는 곳까지를 말한다. 넓은 바위 바닥과 바위 사이를 흘러서 모인 넓은 연못이 볼만한 무릉계곡은 수백명이 앉을만한 무릉반석을 시작으로 계곡미가 두드러지며 삼화사, 학소대, 옥류동, 선녀탕 등을 지나 쌍폭, 용추폭포에 이르기까지 숨막히게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진다.
용추폭포
무릉계곡 입구인 삼화사 서쪽 2.5㎞쯤에 있는 용추폭포는 청옥산(1,403.7m)에서 흘러 내려온 물줄기가 상, 중, 하 3개의 항아리 모양의 깊은 바위용소로 되어 있다. 용추폭포 아래(70m) 위치한 쌍폭포는 수원이 마치 하늘로 착각할 정도로 높고 아름다우며, 용추폭포에서 내려오는 물과 박달계곡의 물이 이곳에서 만남은 마치 자연의 음양의 섭리와 순리를 나타내는 듯하며 용추폭포와 함께 무릉계곡의 절정을 이루고 있다.
점심식사(굴뚝촌)
각종 성인질환을 유발하는 화학조미료 대신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하여 건강식단을 제공하는 대나무통밥 전문점이다. 문의/안내 : 033-534-9199
삼화사
삼화동 무릉계곡, 두타산(1351m)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 사찰과 관련하여서는 세가지 창건 설화가 전해지고 있으며, <삼화사사직> <진주지> 등에 의하면, 신라 선덕왕 11년(642)에 지장율사가 흑연대를 창건한 것이 그 시초가 되었다고 하나 신빙성은 없다.
태그 #동해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