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은 태백산맥의 높은 줄기의 여맥으로 산세가 낮고 부드러운 산세를 이루고 있는 지역이다. 그러나 산맥을 이루는 경계의 고개가 많아 예로부터 교통로로 중요한 지역이었다. 그래서 평범하고 평화로운 시골마을이라 할 수 있다. 영천에 왔다면 신비로운 돌할매 체험이나 유명한 영천 시장은 한번쯤 들러보자.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83.92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이웃집수달 (경산시 남산면)
- 안흥사(경산) (경상북도 경산시)
- 경흥사(경산) (경산시 남천면)
- 원효암(경산) (경산시 와촌면)
- 반룡사(경산) (경산시 용성면)
- 하양포교당(경산) (경산시 하양읍)
- 경산 임당동과 조영동 고분군 (경상북도 경산시)
- 백곡서원 (경산시 하양읍)
-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상북도 경산시)
- 하양향교 (경산시 하양읍)
- 경산향교 (경상북도 경산시)
- 남호서당 (경산시 하양읍)
- 경산포교당(보문사) (경상북도 경산시)
- 금호서원(경산) (경산시 하양읍)
주변 볼거리
SNS.
팔공산
팔공산은 경산시의 북쪽에 위치한 해발 1,193m의 높은 산으로 신라시대에는 중악, 부악으로 알려진 명산이다. 이곳에는 관봉석조여래좌상(갓바위), 원효사, 천성사, 불굴사 등 신라 고찰과 문화유적이 많다.
점심식사(군불로)
갓바위 20년 넘는 군불로 전통음식점이다. 오리, 닭, 전골류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경산 임당동과 조영동 고분군
경산분지의 중앙에 남북 방향으로 놓여 있는 압량 구릉의 말단부에 해당되는 경산시의 동북방 영남대학교 앞 구릉(해발 50~75m)에 봉토분들이 밀집해 있다. 이들 대형분들은 가장 서쪽의 임당동 고분군, 중앙의 조영동 고분군, 동쪽의 부적리 고분군으로 나누어진다. 이 가운데 임당동 고분군은 영남대학교 앞 구릉의 주능선에서 서남으로 뻗는 지맥의 능선이 경산들과 만나는 곳에 위치한 것으로 능선의 상부를 따라 조영된 7기의 대형 봉토분이 분포하고 있는데, 이들은 단일의 원형분으로 보이는 것들도 있으나 몇 기의 무덤을 가진 각 봉토들이 연결되어 하나의 커다란 동산과 같은 형태를 취하게 된 것도 있다.
경산시립박물관
경산시립박물관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경산의 문화유산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 보존하는 기능,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기능, 우수한 우리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기능을 모두 갖춘 종합문화 공간이다. 상설전시관으로는 제1,2,3전시실이 있으며, 그 외 영상기획실, 특별전시실, 어린이 체험학습실, 야외전시장이 있다.
태그 #경산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