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온천은 신라 때부터 존재해 조선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온천지로 명성을 날렸다. 지금은 놀이테마파크에 밀려 그만한 명성은 없지만 허심청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한 후 동래의 명물 ‘곰장어구이’와 ‘동래파전’으로 보양을 해보자. 온천장 곰장어 골목에는 10곳이 넘는 곰장어집과 밀가루대신 쌀가루를 넣어 더욱 쫄깃한 파전 위에 양념고기와 조갯살, 새우 등 해산물이 푸짐하니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8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온천천 카페거리 (부산광역시 동래구)
- 온정개건비 (부산광역시 동래구)
- 금강공원 (부산광역시 동래구)
- 동래읍성지 (부산광역시 동래구)
- 동래온천길(온천천 산책코스) (부산광역시 동래구)
- 만덕고개 누리길 전망데크 (부산광역시 동래구)
- 법륜사(부산) (부산광역시 동래구)
- 동래향교 (부산광역시 동래구)
- 부산 복천동 고분군 (부산광역시 동래구)
- 충렬탑(부산 충렬사) (부산광역시 동래구)
- 허심청 (부산광역시 동래구)
- 동래온천 노천족탕 (부산광역시 동래구)
- 금정선원 (부산광역시 동래구)
- 충렬사 (부산광역시 동래구)
주변 볼거리
SNS.
- 동래온천 노천족탕
우리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의 하나로 수온은 63℃이며, 약칼리성 식염천으로 목욕 외 온천수를 마시면 만성 위장병 및 위장근약증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류마티스성 질환, 운동장애, 신경통, 관절염, 피로회복, 혈액순환 장애에도 효과가 있는 건강온천으로 알려져 있다. 족탕의 효능으로는 인체 12경락의 중요한 혈들이 밀집한 '제 2의 심장'인 발과 발목 주변의 근육과 관절을 뜨거운 물로 자극,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특히 발의 피로감, 고혈압, 저혈압, 권태감, 생리불순, 요통, 관절염 등의 예방.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동래시장
부산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의 하나인 동래시장(이전:동래부 읍내장)은 원래 5일장이었으나, 현재는 상설시장의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원조소문난산곰장어
정통 곰장어를 표방하고 있는 ‘소문난 곰장어’는 산지 직송으로 곰장어를 공급받기에 신선하고 쫀득한 육질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곰장어를 양념구이와 소금구이 그리고 통구이의 3종류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1층은 일반 손님을, 2층은 단체를 위한 연회석으로 꾸며놓았다.
동래할매파전
조선시대 동래 부사가 임금님께 진상했다는 동래의 전통 향토음식인 동래파전의 맛을 4대째 이어오고 있는 집이다. 지금은 손부(김정희 씨)가 대를 이어가고 있으며 할머니가 하실 때는 제일식당이라는 상호에서 시작하였다. 동래파전은 구수한 맛국물에 찹쌀가루와 멥쌀가루를 섞어 반죽하고 각종 해물과 쇠고기가 향긋한 파와 어우러져 연하고 부드러우면서 달짝지근한 맛을 낸다.
부산 복천동 고분군
부산 복천동 일대의 구릉 위에 있는 가야 때 무덤들이다. 여러 차례에 걸친 발굴조사로 40여 기의 무덤이 확인되었으나, 대부분의 무덤은 아직도 땅 밑에 남아있다. 무덤의 형태는 땅을 파서 넓은 방을 만들고 나무관을 넣은 덧널무덤(토광목곽묘), 땅 속에 네모난 돌로 벽을 쌓고 천장을 덮어 만든 구덩이식 돌방무덤(수혈식석실묘), 땅 속에 시체를 바로 묻는 널무덤을 비롯해 여러 가지 형식의 무덤들이 있다.
충렬사
안락서원은 임진왜란 때의 충신열사를 모셨기 때문에 뒷날 흥선대원군이 단행한 서원철폐 때도 헐리지 않고 근년까지 그대로 내려오다가 1977년 정부의 충렬사 성역화 방침에 따라 경역을 확장하여 사당과 기념관 등 건물을 새로 짓고 그 보존과 관리에 힘쓰고 있다. 안락서원은 창건 이래 몇 백 년 동안 지방민을 교화하여 충군 애국사상을 고취하고 이 고장에 있는 사람으로서의 긍지를 갖게 하는데 큰 이바지하고 있다.
태그 #동래구 #맛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