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파주시 광탄면 어느 계절, 어느 누구와 함께해도 남부럽지 않은 코스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 경기도 파주시 부흥로 242
    (우 10831)



  •  파주시와 연천군, 철원군에서 만나는 코스로 다양한 식물과 꽃이 만발하는 수목원부터 가을날 붉게 물드는 댑싸리 군락지까지! 어느 계절에 와도 오색찬란한 풍경이 펼쳐진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약 160km
      • 코스일정 : 1박2일
      • 코스총소요시간 : 약 3시간 30분
      • 코스테마 : 체험여행

      주변 볼거리

      SNS.




        고석정 꽃밭
        철원의 대표 관광지인 고석정 근처에 조성된 꽃밭이다. 맨드라미, 해바라기, 코키아(댑싸리), 구절초, 메밀꽃, 백일홍, 천일홍 등 빨강, 노랑, 보라색의 다채로운 꽃들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어느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선명하고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소이산
        소이산은 평야에 우뚝솟은 362m의 작은산으로 때묻지 않은 자연과 넓은 평야를 내려다 보는 정상전망은 그 위용을 자랑한다. 고려시대부터 외적의 출연을 알리던 제 1로 봉수대가 위치한 공간으로 한국전쟁 이전 화려했던 구 철원의 역사를 기억하고 있을 철원역사의 중심이다. 또한 소이산 생태숲 녹색길이 조성되어 있다. 그동안 소이산은 군사통제구역을 벗어나 지뢰밭과 민간인 통제 구역에 갇혀 수십년간 사람의 발갈을 거부해 왔다. 그러나 육군 제3007부대(6사단)와의 오랜 소이산 개방협의와 적극적인 협조로 민관군이 하나되어 지금의 길을 열어놓았다. 지뢰지대의 안전과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휀스설치는 자연 그대로의 울창한 산림과 어우러 지며 때묻지 않은 자연 생태계는 찾는 이에게 큰 마음의 안식을 주고 있다. (출처: 철원 문화관광)


        전곡선사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은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견으로 세계 구석기 연구의 역사를 다시 쓰게 만들었던 역사적 현장인 전곡리 구석기유적에 건립된 유적박물관이다. 전곡리 구석기유적지에서 출토된 아슐리안형 주먹도끼등의 구석기 유물들을 중심으로 인류의 진화와 구석기시대 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유물들로 전시공간을 구성하였다.

        임진강댑싸리공원
        임진강 댑싸리 공원은 연천 삼곶리 돌무지무덤 앞 약 3만㎡ 규모로 댑싸리 2만여 그루를 심어 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다. 댑싸리 외에 황화 코스모스, 국화, 백일홍, 천일홍, 마리골드, 일일초, 칸나 등 다양한 꽃들도 볼 수 있다. ‘겸허, 청초한 미인’의 꽃말을 가진 댑싸리는 8월 말부터 불긋불긋해지고 9월 초 분홍색과 빨간색, 주황색으로 물들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임진강 댑싸리 공원은 가족, 연인과 조용히 자연을 즐기면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서울 근교에 자리해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하다. 주변에 태풍전망대와 군남홍수조절지 두루미테마파크 등도 함께 관광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벽초지수목원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위치한 설렘의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변으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문을 들어서며 시작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져 있다. 약 1000여종의 식물들과 함께 사계절 변화하는 수목원의 모습은 ''아가씨'', ''마성의기쁨'', ''호텔 델루나'', ''슈퍼맨이돌아왔다'' 등 매년 수십편의 영화, CF, MV, 드라마로 담겨지고 있다. 또한, 벽초지수목원의 관람로와 정원들은 대부분 평지 위에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곳곳에 쉬어갈 수 있게 마련된 벤치, 야생화가 가득한 하늘계단, 마장호수 관광의 또 다른 재미의 수상레저(카누, 카약), 호수 둘레길이 낭만적인 곳으로 주말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물빛과 낙조가 주변 군락목과 푸른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아름다워,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속에 파묻힌 듯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주 대표적인 자연관광지이다.


        파주 장단콩마을
        장단콩 마을은 슬로푸드 체험마을으로 우리콩과 우리 농산물을 지켜가며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마을 구성원들과 함께 뜻을 이루고자 결성된 영농조합법인이다. 매년 장단콩 축제를 개최하였으며 1년에 장단지역에서 재배하는 경작지는 20만 평에 이른다. 수확량은 70kg 단위의 1500가마를 거두어들이고 있으며 이중 1,000가마는 된장과 청국장으로 가공하여 판매되고 있으며, 500가마는 인터넷과 장단콩 축제를 통하여 직거래되고 있다. 장단콩 마을에서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태그 #광탄면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