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대포항에서 혼자 하는 여행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넓은 바다를 보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다면 추천하는 코스다. 친구 한둘과 하는 여행이라면 더욱 좋은 속초여행 코스다. 설악산 기슭의 대포항에서 너른 바다를 보며 신선한 회를 먹고, 자연공원의 하이테크 전망타워인 엑스포 타워에서의 바라보는 바다는 평화로운 마음을 선물할 것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7.03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7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점심식사(일출봉횟집)
      오픈한지 20년 된 횟집이며 2층은 외국손님을 위한 개별 룸으로, 3층은 단체 연회장으로 되어 있다. 바닷가에 위치하여 3층에서 바라보는 동해 바다의 절경을 즐기실 수 있다.


      속초 관광수산시장(구,중앙시장)
      1954년도 시장택지조성에 의거 목조건물로 임시 개설된 건물이 1982년도 중앙시장 현대화사업 추진에 의거 현재의 주상복합 중앙시장으로 개설되었다. 시설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적 15,436㎡), 449개 점포를 갖추고 있으며, 지하 1층은 수산물 판매 및 횟집, 지상 1,2층은 일반 도·소매업(식품 및 의류상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속초 관광 수산시장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속초 엑스포타워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변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는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공원속의 하이테크 전망타워로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적 형태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연출하고 있다. 전망대높이는 73.4m, 수용인원은 100여명 정도이며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특히 해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다우며, 주변에 청초호 철새도래지 관측대가 있다.


      청초호
      청초호는 소가 누워 있는 모양으로 속초시 한가운데에 넓게 펼쳐져 있으며, 바다와 이어진 하구를 넓혀 속초에서 바다로 나가는 문이 되어있다. 인근의 영랑호, 강릉의 경포호와 함께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수로 꼽히며 강과 바다를 잇는 항구로 이름이 높다. 주변에는 "99 강원 국제 관광 엑스포"를 상징하는 73.4m의 전망대와 아이맥스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주제관 등이 있으며, 해상유람선을 탈 수 있는 선착장이 있다.


      대포항
      설악산 기슭의 깨끗한 바닷가에 자리 잡은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이라 할 수 있으며 설악산이 두드러진 관광지로 바뀜에 따라 고급생선의 집산지로 유명하게 되었다. 그러나 속초가 개항되기 이전에도 설악산이 있었던 것처럼 속초가 알려지기 전에 이미 대포항은 널리 소개되었던 곳이다.


    태그 #속초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