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수도 한양을 방비하는 도호부가 설치되어 있던 양주에는 많은 문화유산이 남아있다. 국가중요무형문화재 2호인 양주별산대놀이와 찬란한 불교문화를 꽃피웠던 회암사지 등이 그것. 옛 것뿐 아니라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 송암 스페이스센터, 조각공원 등 현대문화시설도 빼곡히 자리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여행지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36.78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6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양주시승마장 (양주시 은현면)
- 양주시 반려견놀이터 (경기도 양주시)
- 일영한씨네 (양주시 장흥면)
- 양주시청소년수련원 (경기도 양주시)
- 우석농원 (양주시 장흥면)
- 히든밸리송추 (양주시 장흥면)
- 양주유수풀파크&바베큐장 (경기도 양주시)
- 그린랜드 (양주시 장흥면)
- 도그스포지움 송추점 (양주시 장흥면)
- 불곡산 (경기도 양주시)
- 신흥레저타운 (양주시 장흥면)
- 권율장군묘 (양주시 장흥면)
- 양주 대모산성 (경기도 양주시)
- 순교자 황사영 알렉시오 묘 (양주시 장흥면)
주변 볼거리
SNS.
청암민속박물관
청암민속박물관은 야생식물원과 박물관 그리고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약 12,000여점의 민속생활용품과 수백종류의 야생화단지를 견학하고 민속놀이인 그네타기, 널뛰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체험이 있으며 피자성 효인방이 있어 피자만들기체험도 할 수 있다.
양주 회암사지
옛 회암사는 문헌상 동방의 첫째였고 우리나라의 국찰이었으나 폐허가 된 후 사지에 석벽과 기단, 계체 등 일부만 남아 있었던 것을 1964년 이곳을 국가지정 사적 제128호로 지정하여 보존.관리해오다가 1996년부터 우회도로 개설과 사지에 대한 장기적인 조사. 발굴 계획을 수립하여 현재 경기도 박물관에서 조사. 발굴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적지내 사유지를 매입하고 원형 그대로 발굴한 후 문화와 역사적 가치창출로 지역의 전통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역사적 교훈이 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있다.
필룩스 조명박물관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조명박물관은 조명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담아 ‘빛’의 감성을 전하고 있다. 인류의 조명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조명박물관이 문을 열었다. 박물관은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나눠져 있으며, 전통조명관, 근현대조명관, 조명아트관, 칼라&라이팅체험실, 감성조명체험관으로 꾸며졌다. 토기등잔, 나무등가, 유기촛대, 남포등을 비롯한 과거 조명기구와 에디슨의 백열전구, 각종 백열등, 형광등의 근현대조명, 미래조명인 감성조명까지 다양한 조명문화가 펼쳐진다.
송암스페이스센터
산 정상에 위치한 송암천문대는 세계 최대규모의 테마파크이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송암천문대는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천체관측소이다. 아련하고 멀기만 했던 우주를 현실로 만들어내는 기술의 중심지고 국내 최초 자체기술력으로 제작된 60cm 대형 Ritchey-Chretien 망원경과 Takahashi, Meade사의 최고급(High-end) 망원경에서 쉽사리 볼 수 없는 우주의 모습을 비추어 볼 수 있고, 기술이 밝혀내는 무한한 우주의 모습을 직접 목격할 수 있다.
태그 #양주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